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비스 이용약관

wansoft 2021. 5. 7. 13:20

1장 총칙

 

1(목적) 이 약관은 Wansoft(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사용자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3.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4. “콘텐츠란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를 의미합니다.

5.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3(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사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사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2. 영업소 소재지

3.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4. 개인정보처리방침

5. 서비스 이용약관

 

4(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이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환급, 계약 해제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사용자가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사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사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27조 제1항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사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사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사용자가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회사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이용 계약이 필요 없으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실행 시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6(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7(운영정책)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4조 제2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사용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사용자가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2장 개인정보 관리

 

8(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9(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10(사용자의 의무) 사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3.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4.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6.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사용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11(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사용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12(서비스의 이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365,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변경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중단사유보상조건 등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27조 제1항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4(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5(광고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6(저작권 등의 귀속) 회사가 제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17(유료 콘텐츠의 구매, 사용기간 및 이용) 회사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18(사용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회원 가입이 필요 없는 서비스이므로 사용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19(이용제한 조치의 사유와 절차) 회사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회원 가입이 필요 없는 서비스이므로 사용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20(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회사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회원 가입이 필요 없는 서비스이므로 사용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5장 청약철회, 과오납금의 환급 및 이용계약의 해지

 

21(대금결제) 회사는 유료 결제 또는 유료 아이템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대급결제에 대해서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22(청약 철회 등) 회사는 유료 결제 또는 유료 아이템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청약 철회에 대해서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23(과오납금의 환급) 회사는 유료 결제 또는 유료 아이템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과오납의 환급에 대해서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24(계약 해지 등) 사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애플리케이션 삭제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삭제로 인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보유한 이용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항 및 제2항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6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등

 

25(손해배상) 회사 또는 사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사용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사용자가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사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26(회사의 면책)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사용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7(사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가 사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사용자의 전자우편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애프리케이션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8(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사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9(사용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회사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사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27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회사와 사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사용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